봄빛 클리닉

봄빛병원 클리닉의 상세한 소개와 질환의 치료에 대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사 안내

봄빛병원은 여성의 아름다움과 건강을 위해
종합적인 검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아래 표의 검사항목을 클릭하시면 검사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자궁암검사

1. 자궁경부암 검사
자궁경부 세포진 검사 cytobrush 및 spatula 등을 이용하여 자궁경부 내, 외구에서 찰과(scrapping)하여 얻은 세포를 슬라이드에 도말한 후 고정하여 염색하고 현미경으로 관찰하게 됩니다. 검사의 민감도가 낮기 때문에 반드시 1년에 1회, 과거 이상 소견이 있었던 경우에는 1년에 2회 정기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경부암
액상 세포 검사
최근 기존의 자궁경부 세포진 검사에 비해 정확도가 개선된 ‘자궁경부암 액상세포 검사’가 널리 보급되면서 정확한 검진을 가능케 하고 있습니다. 자궁경부암 액상세포 검사는 채취된 검체(체액)에서 혈액, 점액, 염증세포 등의 이물질을 제거하고 진단에 필요한 세포만을 선택적으로 수거해 슬라이드에 도말함으로써 현미경 진단 정확도를 높여줍니다.
현재 미국 전체 자궁경부암 검사의 70%에서 사용되고 있는 씬프랩(ThinPrep)은 1996년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얻은 후 다양한 임상조건하에서 신기술로서의 충분한 자격을 검증받았습니다. 씬프랩은 기존 재래식 자궁경부암 검사를 완전 대체하는 검사법으로 오진율이 낮아 매우 효과적입니다. 또한 세포검사로 발견이 어렵고 위험도가 높은 선암 탐지율도 높으며 컴퓨터 자동 판독기로 세밀하고 정확한 판독이 가능합니다.
자궁경부암
바이러스(HPV)검사
(인간유두종바이러스
검사)
인간유두종바이러스(human papilloma virus, HPV)는 자궁경부암 발생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으로 인정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캡쳐 시스템(Hybrid Capture System)은 이러한 HPV 감염 특히 고위험형 HPV 감염을 확인할 수 있는 검사법으로 간단히 시행되며 아무 불편없이 검사받으실 수 있습니다. HPV 검사는 결혼을 앞 둔 20~30대 미혼여성, 결혼생활을 하고 있는 기혼여성들에게 정기적인 검사로 반드시 필요하며, 자궁 경부암의 발생 위험이 높은 여성, 세포진 검사에서 비정상적인 세포가 발견되었을 때, 암 전단계의 병변이 발견되었을 때 반드시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궁경부암 예방을 위하여 정기적인 HPV 검사와 함께 예방백신을 접종하면 완벽하게 자궁경부암 예방이 가능합니다.
자궁경부 확대 촬영술 자궁경부 확대 촬영술은 일반 여성을 대상으로 자궁경부암 선별 검사를 하는 것으로 자궁경부를 특수카메라로 촬영하여 자궁경부 사진을 전문가가 판독하는 것입니다. 보통 자궁경부 확대 촬영술은 단독으로 선별검사를 시행하기에는 민감도가 적당하지 않아 세포진 검사와 더불어 추가적인 검사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특히 자궁외경부편형대 평가에는 아주 높은 민감도를 가지는 검사입니다.
질확대경 검사 질확대경검사(colposcopy)는 비정상 자궁경부세포 도말을 평가하기 위해 시행되는 방법으로 비정상 소견을 보이는 부위에 조준 착공 생검(punch biopsy)을 병행할 수 있습니다.
질확대경 검사가 필요한 경우
자궁경부 세포진검사가 비정상인 모든 경우
육안적으로 암이 의심되는 병소가 보이는 경우
성교 후 출혈이나 암이 의심되는 증상이 있는 경우
질이나 외음부 전암단계 혹은 암이 의심되는 경우
외음부 질환이 있는 경우
 
2. 자궁내막조직검사 자궁내막증식증이나 자궁내막암의 진단을 위해서는 자궁내막 조직의 흡인이나 내막조직검사로 현미경 진단을 하는 것이 정확한 방법입니다. 자궁내막 조직검사는 마취 후에 자궁 내로 기구를 넣어 조직을 얻는 방법입니다. 폐경 이후 질 출혈이 있거나 과거에 자궁내막 증식증 진단을 받은 적이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자궁내막 조직검사를 시행하여 자궁내막암의 존재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영레이디 검진 예비엄마(웨딩)검진 산전검진(임산부)
혈액검사
골반초음파
자궁경부암 검사
난소암 검사
자궁난소 초음파
풍진,수두항체검사
성병검사
갑상선 검사
질염, 방광염 검사
혈액검사
흉부x선 촬영
복부초음파
골반초음파
유방암 검사
자궁경부암 검사
난소암검사
자궁난소 초음파
질염, 방광염 검사
골밀도 검사
불임검사
간기능,신장기능검사
풍진,수두항체검사
성병검사
냉검사
소변검사
갑상선 검사
빈혈검사
혈액형검사
풍진,수두항체검사
B형간염,매독, AIDS혈청 검사
간기능,신장기능 검사
소변검사
자궁경부암 검사
난소암검사
자궁난소 초음파
골밀도 검사
갑상선 검사
체지방 분석
초음파검사(4차원 입체초음파)
양수검사
융모막 생검
임신중기 태아기형 선별검사
통합 선별검사(ist)
산전 정신지체 선별검사
임신성 당뇨검사
부인과 검진 신생아 검진 갱년기 검진
혈액검사
흉부X선 촬영
복부초음파
골반초음파
유방암검사
심전도 검사
골다공증 검사
갑상선 초음파
자궁경부암 검사
냉검사
유전자 검사
암표지자 검사
요실금 검사
흉부 방사선 검사
체지방 분석
신생아 청력검사
선천성 대사이상 검사
G-스캐닝 검사
갱년기혈액검사
암표지자 검사
자궁암검사
난소암검사
유방암 검사
갑상선 검사
골다공증 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