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개

봄빛의 역사부터 층별, 시설, 장비 안내,봄빛 원장님을 만나보세요.

봄빛병원에 설치되어 있는
전문의료장비에 대한 안내입니다.

시설명을 선택하시거나 갤러리 이미지 화살표를 선택하시면 해당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ENT Unit

이비인후과 영역의 귀, 코, 목을 한 장소에서 일괄적으로 치료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필수 장비로 최대한의 업무효율화를 위한
다양한 장치와 충분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특징

  • 진료에 의한 피로를 줄이는데 역점을 두고 설계되었습니다.
  • 무소음과 내구성이 뛰어난 히다찌 석선모터를 채택하였습니다.
  • 삼단 지지형 슬라이드롤러가이드로 스프레이 호스가 걸리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호스 꼬임이 없는 특수 원터치 니쁠을 사용하였습니다.
  • 배기 및 흡기 밸브에 특수 필터 장착으로 2차 감염을 막아줍니다.
  • 유니트 진동을 없애고, 소음을 줄이는 모터 떨림 방진시스템을 적용하였습니다.

초음파영상진단장비

초음파영상진단장비는 인체에 무해한 초음파를 이용하여 태아의 크기, 움직임, 심박동 등을 확인하기 위해 이용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최근 최신 초음파 장비를 도입, 복부 및 골반 내 장기의 형태학적 이상 유무를 진단 가능합니다.

HD Live 입체초음파 검사기

봄빛병원은 산모와 태아의 안전하고 정확한 진단을 제공하기 위해 최첨단 신규 초음파장비 Voluson E10을 도입하였습니다.
Voluson E10은 전세계 대학병원에서 신뢰하는 기술력을 보유하여 태아기형 판단과 정밀한 진단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X-ray 촬영투시장치

신체조직을 통과하는 단순 엑스선을 이용하여 신체구조를 촬영해 병변을 찾아내는 검사법입니다.
인체의 각 부분의 상태에 따라서 엑스레이가 꿰뚫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찍어낸 사진에 농도차이가 생기게 되는데 그 농도차가 만들어
낸 그림자를 보고 이상유무를 가려내는 것입니다.

유방촬영기(HOLOGIC SELENIA)

홀로직 유방촬영기는 우수한 영상화질로 인하여 많은 대학병원에서 가장 선호하는 유방촬영기입니다. 방사선량이 적은 최신 디지털 고화질
HOLOGIC 유방 촬영기로, 미세한 부분의 병변까지 진단이 가능하며 보다 정확한 유방암 검사와 진단이 이루어집니다. 특히, 홀로직의
FAST paddle은 유방촬영 시 생기는 동통을 보다 감소시키면서 고화질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X선 골밀도측정기

골다공증의 검사 방법에는 여러 방법이 있을 수 있으나 현재 임상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검사법은 골밀도 측정입니다.
이 골밀도 측정에는 여러 종류의 골밀도 측정기가 사용되고 있으나 골밀도 측정기 중 가장 유용하고 정확한 골밀도 측정기로는 이중에너지
X-선 흡수계측법(DEXA)에 의한 전신골밀도 측정기가 있습니다.
봄빛병원에서는 최신의 이중에너지 X-선 흡수계측법(DEXA) 기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검사 결과에 따라 주치의의 상담을 통하여
골다공증의 적절한 치료와 예방을 하시기 바랍니다.

복강경장비

복강경은 종전에 개복하고 하는 수술방법과 다르게 개복하지 않고 복부를 1cm이하로 절개한 후 1~3개의 구멍을 뚫어 복강경 기구를 삽입하여
특수 카메라가 부착된 복강경과 비디오 모니터를 통해서 레이저나 특수외과 기구를 이용하여 병변을 진단 및 수술, 치료하는 최신 의료 기구입니다.
복강경 수술은 매우 간편하고 부작용이 없는 수술법으로 일상생활 복귀가 빠르고 활동이 자유로우며 피부에 흉터가 거의 없어 미용상 효과가 좋습니다.

봄빛병원에서는 난관 및 난소 종양, 자궁근정 제거 및 자궁적출술, 자궁내막증 등에 복강경 수술 치료가 가능합니다.

마취기

전신 마취 시에 사용되는 마취기로 환자 감시 장치(심장모니터, 산소포화도, Ventilator)와 산소공급, 흡입마취제 등 전신마취에
필요한 모든 것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UDS

배뇨장애(요실금, 내인성 괄약근 부전증, 과민성 방광 등)를 진단하여 치료방법(약물치료, 행동치료, 수술 등)을 결정하는 데 사용하는 장비입니다.
방광내압검사, 요도내압검사, 요속, 요량측정검사, 괄약근 기능검사를 실시하여 문진이나 내시경 검사만으로는 정확히 알 수 없는 하부요로의 생리학적
기능과 병태를 정확하게 진단 할 수 있습니다.

Infant Warmer

갓 태어난 신생아의 처치를 위해 보온 기능과 아기를 관찰하기 위한 조명 기능이 갖춰진 장비로 응급 상황 시, 신속한 처치가 가능한
다기능 보온기기입니다.

보육기

체중 2kg 이하의 미숙아 및 호흡장애 등의 이상 증세를 보이는 신생아를 수용하는 산소공급기가 달린 격리 보온기기입니다.
인큐베이터 위에서 심전도, 심장/맥박, 산소포화도, 체온 등의 환자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한 환자 감시 장치인 Patient Monitor가
있어 신생아의 상태를 24시간 동안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이동식 보육기 - 트랜스포터

갓 태어난 미숙아 및 신생아의 공간 혹은 타 병원 이동 시, 필요한 인큐베이터입니다.

중앙모니터

봄빛병원은 산모 및 환자의 이상상태를 바로 체크가 가능하여 사태 파악이 빠르고 신속한 대처가 가능한 중앙 모니터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분만감시장치

분만상태를 감시하는 전자 장치로 모체쪽에서는 진통(자궁내압), 혈압, 자궁구개도 등을, 태아쪽에서는 맥박, 혈압, 혈액의 PH(산염기 평형)
등을 연속해서 감시함으로써 이상이 있을 떄에 조기에 발견할 수 있습니다.
분만감시장치로 인하여 신생아 사망 빈도가 저하되고, 출산이 한층 편안하게 되었습니다.

황달측정기

분만 후 신생아에게 일어나는 황달을 측정하는데 사용되는 장비입니다.

신생아청력검사장비

신생아의 청각능력을 검사하는 기계로 난청 여부를 조기 진단합니다. 난청은 조기 진단 시, 적절한 교육적 방법으로 재활을 시행하면
정상에 가까운 언어, 청각 발달을 기대할 수 있는 극복 가능한 질환이기 때문에 신생아의 청력 검사는 꼭 필요합니다.
봄빛병원에서는 아이 청력의 정상여부를 판단해주는 뇌간유발반응검사(ABR/Auditory Brainstem Response)와
이음향방사검사(OAE/Otoa coustic Emissions)의 두가지 검사 방법으로 아이의 청력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