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빛 클리닉

봄빛병원 클리닉의 상세한 소개와 질환의 치료에 대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춘기 미혼여성 클리닉

청소년기 여성과 미혼 여성의 산부인과 질환을
전문적으로 진료하는 클리닉입니다.

젊은 여성에게도 생길 수 있는 부인과 질환은 여러 가지가 있기 때문에 미혼이라고 산부인과를
기피하게 되면 간단하게 치료할 수 있는 질환을 손쓰지 못할 정도로 키우게 되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사춘기 미혼여성 클리닉

봄빛병원의 사춘기 미혼여성 클리닉에서는 청소년기 여성의 월경 이상, 사춘기 발달 이상, 염증성 질환 및 골반내 종양 등의 문제를 상담하고 진료하며,
미혼 여성인 경우 임신 및 결혼 전 산부인과 상담과 월경 이상, 염증성 질환, 자궁과 난소의 종양 및 피임 문제 등에 관한 상담과 진료가 이루어 집니다.

사춘기 미혼여성 클리닉 진료분야

월경과 관련된 문제 상담 및 치료
월경 불순
생리통
월경전 증후군(PMS)
염증 및 종양의 진단과 치료
질염, 냉대하증, 방광염
자궁과 난소의 종양
선천성 기형
성숙증 및 사춘기 지연
여성 건강 관리 및 검진
성교육 및 일반 건강 관리
자궁경부암 예방백신 접종

월경전증후군(PMS)

생리 시작 4~5일 전부터 유방통, 두통, 하복통, 변비나 설사 등의 신체적 증상뿐만 아니라 우울함, 집중력 저하, 피로감 등의 정서적인 증상들이 나타나는
현상들을 지칭합니다. 여러 신체적, 정서적, 행동적 증세 등이 월경 주기에 따라 반복적, 주기적으로 되풀이 되며, 대부분 생리가 시작되면 증세가 호전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월경전증후군(PMS) 의 증세
→ 우울증, 절망감, 불안, 긴장, 급격한 기분 전환, 분노, 짜증, 신경질, 집중력 저하, 피로감, 과식, 식탐 증가, 수면 장애, 유방통, 부종, 두통 , 복통, 관절 통증, 근육 통증, 허리 통증, 체중 증가 등이 있습니다.

나도 혹시 월경전증후군(PMS)?

생리 전, 다음과 같은 항목 중 5개 이상이 해당되어 정상적인 생활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은 빠른 시일 내 전문검진을 권해드립니다.

1 감정의 불안정성이 심하다.

2 지속적이거나 심한 노여움으로 안절부절 한다.

3 심한 불안감이나 긴장감이 연속된다.

4 심한 우울증세가 있다.

5 일상생활에 대한 흥미가 감소된다.

6 쉽게 피로를 느끼고, 모든 일을 할 만한 기운이 없다.

7 일에 집중하기가 어렵다.

8 식욕의 변화가 심하고 과식을 하게 된다.

9 과도하게 잠을 자거나 블면증으로 잠을 못 이룬다.

10 유방통, 두통, 부종 등이 생기며 체중이 증가한다.

증상완화 및 치료 방법

치료는 가장 먼저 식습관을 변화시키는 것으로 카페인의 섭취를 줄이고 짠 음식과 단 음식의 섭취를 적게 하면 증세가 훨씬 나아질 수 있습니다.
비타민제와 칼슘·마그네슘 같은 미네랄을 보충하면 증세가 좋아지기도 하며 규칙적인 운동 또한 증세의 경감에 도움을 줍니다.

개인별 체형 및 체질에 따라 차이가 많으므로 정확한 증상 진단 및 치료를 위해서는 전문의를 통한 검진 및 상담이 필요합니다.